교세라의 독자적인 locking구조로 방수 대응… 차량용방수 대응 전선분기커넥터 ‘9715시리즈’를 제품화

  • 기사등록일 : 2018-10-12



교세라주식회사(사장:Hideo Tanimoto)는 독자적인 locking구조로 방수에 대응한 차량용 전선분기커넥터 ‘9715시리즈’를 제품화하여 샘플출하를 시작하였습니다.

제품명: 방수대응전선분기커넥터 ‘9715시리즈’
용도: 전장기기 전선분기용도

차량용 전선분기커넥터는 차량의 메인 하네스(main harness)로부터 전선을 분기시켜, AVN이나 ETC, 드라이브레코더 등의 부품을 설치할 때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교세라에서는 1992년에 전선분기커넥터 ‘9215시리즈’를 판매하기 시작하여 높은 접촉신뢰성과 독자적인 기구구조로 구현한 우수한 작업성에 대하여 많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얻었습니다. 또한 2014년에는 차량의 경량화를 추구하는 자동차 메이커의 니즈에 대응하여 업계에 한 발 앞서 알루미늄전선에 대응한 제품을 라인업에 추가하였습니다. 현재 선진운전지원시스템(ADAS)과 커넥티드카 등, 자동차의 전장화가 가속화 하는 현재, 비와 바람, 먼지 등의 영향을 받는 실외의 가혹한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커넥터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신제품‘9715시리즈’는 그러한 니즈에 대응하여 독자적인 housing locking구조와 실링재의 조합으로 자동차용 와이어 하네스(wire harness) 커넥터의 시험방법인 ‘JASO※ D616’의 고압세정과 고온방치시험 등의 조건을 통과하여 높은 방수성과 신뢰성을 실현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10월 16일화)~19일(금)지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되는 ‘CEATEC JAPAN 2018’에 출품예정입니다

방수대응전선분기커넥터 ‘9715시리즈’의 특장점

1.독자적인 locking구조에 의해 방수에 대응

 독자적인 housing locking구조와 실링재(sealing)를 조합하여 자동차부품 와이어하네스 커넥터의 시험 방법인 ‘JASO D616’의 고압세정 등의 조건을 통과하여 높은 방수성과 신뢰성을 실현하였습니다.

2. 동(Cu)전선 및 차량의 경량화에 공헌하는 알루미늄전선에도 대응

현재 자동차 harness에 많이 이용되고 있는 동전선은 물론 동전선과 비교해 약 60%의 낮은 중량인 알루미늄전선에도 대응하여 차량의 경량화에 공헌합니다.

3. 전선의 전처리가 불필요하여 우수한 작업성을 실현

전선의 전처리(피복제거작업 등)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전선을 장착하여 힌지(hinge)부를 접어 범용공구(플라이어 등)으로 누르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조립할 수 있습니다. 전선의 가고정기구의 설계로 고객의 작업효율 향상에 공헌합니다.

4. 환경친화적인 RoHS 대응제품

제품사양

적용전선: 동전선: AVSS0.5、CAVS0.5、CIVUS0.5
알루미늄전선: ALVUS0.75、ALVUS0.5、ALVSSH0.5
정격전류: AC/DC 9A/Contact: (동전선0.5sq, 알루미늄전선0.75sq
AC/DC 8A/Contact: 알루미늄전선0.5sq)
정격전압: AC/DC 125V/Contact
내전압: AC 1,000Vrms/min.
사용온도범위: -40~+85℃ 웹사이트: global.kyocer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