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글로벌 멘토링’ 멘티 모집

  • 기사등록일 : 2019-03-12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글로벌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전문 기업인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함께 운영하는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멘티 20명을 3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기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이공계 전공 여자 대학생·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멘토-멘티가 함께 실습 프로젝트를 진행하하며 △전기공학 △컴퓨터공학 △기계공학 △에너지공학 △전자공학 △화학공학 등의 전공자를 우대한다.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은 재학생을 포함하여 최종 학위 취득 2년 이내의 졸업생도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멘티들은 슈나이더 일렉트릭 및 멘토링 활동 계획을 소개하는 킥오프미팅을 시작으로 3월부터 9월까지 연 6회 이상 멘토링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방문 △인사부 특강(직무 소개 및 인터뷰, 이력서 Tip 전수 등) △SE ACADEMY(Technical Training) △멘토-멘티 Group Workshop Project △여성 리더십 Panel Discussion이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멘토들은 그룹별로 진행한 프로젝트 중 우수 프로젝트 그룹을 별도로 시상할 예정이며 활동 기간 동안 우수한 활동을 펼친 멘티에게는 신입 사원 공개 채용 프로그램인 EGP(Energy Generation Program)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WISET은 수료 조건을 충족한 멘티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하고, 우수 멘티를 선발해 올해의 멘티상(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WISET은 2012년부터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블룸버그 △슈나이더 일렉트릭 △GE가 참여하여 멘토링이 진행된다. 블룸버그 멘토링은 모집을 마쳤으며, 슈나이더 일렉트릭에 이어 3월 말에는 <GE 글로벌 멘토링>에 참여할 멘티를 모집할 예정이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활용 및 육성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이며,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www.wise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