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 2019 과학동영상 공모대회 동영상 제작 기초교육 클래스 확대

  • 기사등록일 : 2019-09-22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속 국립과천과학관은 ‘2019 과학동영상 공모대회’의 일환으로 제공하고 있는 동영상 기초 교육 클래스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국립과천과학관에서는 더욱 많은 참여와 관심을 위해 영상제작이 서툰 초심자를 대상으로 ‘동영상 제작 기초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신청자가 많아 규모를 대폭 확대하였다.

동영상 제작 기초 교육은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토요일 10시, 13시, 15시 또는 일요일 13시, 15시에 시작하여 약 2시간씩 진행된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영상촬영 방법, 편집 기술, 저작권 관련 소양 등 동영상 제작을 잘 모르는 초심자 수준에 맞춰 진행할 예정이다.

‘2019 과학동영상 공모대회’는 2018년 개최 이후 두 번째로 진행 중이며, 과학을 자유롭게 영상으로 표현해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영상 문화 축제이다.

전 연령층이 자유롭게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가 가능하며, 과학적인 상식이나 이론 소개 및 실험 등 과학을 누구나 친숙하게 즐길 수 있는 영상을 공모한다.

행사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대상 1팀 100만원을 포함하여 총 25팀에게 시상이 주어진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019 과학동영상 공모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9 과학동영상 공모대회: www.sciencecenter.go.kr/scipia/videoContest 웹사이트: www.sciencecenter.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