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가 ‘차 한 잔으로 떠나는 작명 여행’을 펴냈다.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는 옛말이 있다. 사람은 누구나 지칭하는 이름을 가졌고, 우리는 이름에 수많은 의미를 부여한다. 또 ‘이름을 걸고 맹세하겠다’, ‘내 말이 틀리면 성을 갈겠다’, ‘부모님 이름에 먹칠을 했다’ 등 이름과 관련된 관용어도 한둘이 아닌 것을 미뤄 보면 이름이 나 자신을 지칭하는 말 이상의 의미가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우리 선조들은 작명을 할 때면 꼭 사주(四柱)를 보고, 사주에 없는 오행(五行)의 글자를...
현대자동차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있는 ‘캐스퍼 스튜디오 성수’를 새롭게 단장해 개관한다고 27일 밝혔다. 캐스퍼 스튜디오 성수는 국내 엔트리 SUV 시장에 새로운 붐을 일으킨 캐스퍼를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팝업 스토어 형식의 전시 공간으로, 7월 30일(토)부터 8월 28일(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된다. 현대차는 국내 대표 스트리트 편집숍 ‘카시나’와 손잡고 도심 속 즐거운 놀이문화 ‘Play CASPER, Play Streets’라는 주제로 △특별 제작한 쇼카(Show Car) △커스터마이징 액세서리 △...
트레이딩 카드 서비스 스타트업 브레이크앤컴퍼니가 주최한 팝업스토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브레이크앤컴퍼니는 6월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간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트레이딩 카드 팝업스토어를 개최했다. 브레이크앤컴퍼니는 트레이딩카드 그레이딩서비스 brg (break grading)과 카드 종합 서비스 플랫폼 브레이크를 운영하고 있다. 미국과 유럽 등 해외와는 달리, 국내에서는 트레이딩 카드 수집 문화가 널리 확산되지 않은 상황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트레이딩카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레이크앤컴퍼니가 수집 문화 확산에 기여...
페어링스가 공유 오피스, 공유 주방, 공유 미용실 등 공간의 공유 경제가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휴게 공간을 쉐어하는 공유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선정릉역 인근에 문을 연 페어링스가 그곳이다. 공유 라운지란 단어 자체는 다소 생소해 보이지만, 공항이나 호텔의 라운지를 생각하면 그 유용함이 와 닿는다. 페어링스는 강남의 도심 한복판, 종일 저마다의 업무에 지친 현대인들이 귀갓길에 들러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다. 입장료만 내면 시간제한 없이 세련된 공간을 즐길 수 있으며 서빙을 하는 사람도, 간섭을 하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7월 20일까지 픽사 브랜드 및 캐릭터를 경험할 수 있는 ‘픽사 페스트(Pixar Fest)’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픽사 페스트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폭넓은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픽사 브랜드를 다양한 접점을 통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온·오프라인 통합 브랜드 캠페인이다. 특히 올해는 여름을 맞이해 픽사 프랜차이즈의 독특한 컬러를 주제로 소비재, 영화, 팝업 스토어, 디지털 플랫폼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픽사 캐릭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