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 모터, 2019 회계연도 매출 소폭 감소

  • 기사등록일 : 2020-02-20



야마하 모터(Yamaha Motor Co., Ltd., 이하 ‘야마하’)(도쿄증권거래소: 7272)가 2019년 12월 31일 마감한 2019 회계연도의 실적을 12일 발표했다.

야마하의 2019 회계연도 순매출은 1조6648억엔으로 전년 대비 0.5%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18.1% 감소한 254억엔, 경상소득은 13.4% 감소한 1195억엔, 순익은 18.9% 감소한 176억엔을 기록했다. 야마하는 모회사 주주들에 대한 지분 배당을 순익 감소의 요인으로 꼽았다.

해운 및 금융서비스 부문은 매출이 증가한 반면 육상 모빌리티 및 로봇 사업 매출은 감소했다. 공장 가동률 상승, 유럽 및 본사 생산 개편에 힘입어 선진국 오토바이 사업 부문의 영업이익은 증가했고, 인도네시아에서 고가 오토바이 판매량도 늘었다. 그러나 외환 손실의 영향과 성장 전략 비용의 증가로 전반적인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선진국 시장에서 오토바이 판매량이 늘었다. 특히 유럽에서 새로운 탄소배출 규제에 부합하는 모델이 인기를 끌었다. 북미와 유럽에서 선외 모터와 수상 차량, 스포츠 보트의 판매량이 늘면서 해운 사업 순매출은 2.0% 증가했다. 금융서비스 매출은 4.8% 증가했다.

야마하는 2021년 순매출이 1조7600억엔으로 5.7% 늘고 영업이익은 1230억엔으로 6.6%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순익은 5.6% 증가한 800억엔을 예상했다. 미중 무역 분쟁 리스크 완화와 브렉시트 불확실성 해소, 모회사 주주들에 대한 지분 배당 감소를 이유로 꼽았다.

야마하 모터(Yamaha Motor) 개요

야마하 모터(도쿄증권거래소:7272)는 모터사이클, 수상 제품, 전동 제품, 로봇 제품을 공급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야마하 모터의 다양한 사업과 광범위한 제품은 전동 장치, 섀시 및 선체, 전자제어 등의 고유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야마하 모터는 30개국에 소재한 140개 자회사 및 지분법적 계열사를 통해 글로벌 개발과 생산,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연결 순매출의 약 90%는 해외의 200여개 국가에서 창출된다. 또한 지속 가능한 장기 성장을 위해 글로벌 엔지니어링, 제조, 마케팅 역량을 꾸준히 개편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global.yamaha-motor.com/ir/library/repor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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