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성우쏠라이트, 라크로스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 기사등록일 : 2019-06-18



현대성우쏠라이트가 2019 아시아환태평양 라크로스 선수권대회(ASPAC Lacrosse Championship)에 참가하는 국가대표팀을 공식 후원한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16일 용인대학교 운동장에서 사단법인 한국라크로스협회(KLA)와 후원 협약식을 열고 비인기 종목인 라크로스의 저변 확대와 스포츠 인재 육성을 위해 2000만원을 지원키로 했다.

후원금은 운동과 일을 병행하고, 직접 장비를 구입하는 등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선수들이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유니폼과 장비를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후원은 현금 지원과 더불어 사회공헌 활동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6월 21일부터 29일까지 2019 아시아환태평양 라크로스 선수권대회가 개최되는 경주에는 현대성우쏠라이트의 자동차 배터리 공장이 있다. 이에 경주 지역 활성화 일환으로 사측은 경주에서 펼쳐지는 국가대표팀의 여정과 활약상을 담은 홍보 영상 제작도 지원한다.

현대성우쏠라이트의 스포츠팀 후원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2년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을 후원하며 국내 모터스포츠의 인재 육성과 저변 확대에 공을 세운바 있다. 이처럼 성공적인 스포츠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현대성우쏠라이트는 라크로스의 인지도 상승과 쏠라이트의 브랜드 파워 향상에 다시 한번 도전한다.

라크로스는 국내에서 다소 생소하지만, 북미지역에선 프로리그가 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스포츠이다. 총 10명(여자는 12명)으로 구성된 두 팀이 승패를 겨루며 그물이 달린 막대로 지름 약 6cm의 고무공을 상대편 골대에 넣어야 하는 구기종목이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2019 아시아환태평양 라크로스 선수권대회는 경주축구공원에서 개최된다. ASPAC 대회는 2년마다 진행된다. 한국에서는 최초로 2017년 서귀포에 이어 2회 연속 대회를 개최한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힘든 여건 속에도 97년 창단해 22년째 후원, 국내 최고의 명문팀으로 만든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의 정신과 포기하지 않는 라크로스 국가대표들의 열정이 현대성우그룹이 추구하는 정신과 일맥상통한다고 여겨 후원을 결심하게 되었다며 다가오는 라크로스 선수권대회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라크로스 남자 국가대표팀 유민재 주장은 “비인기 스포츠 선수들 중 운동과 일을 병행하는 분들이 많다. 하지만 이번 후원 덕분에 팀원 모두 경기 준비에 전념할 수 있었다”며 “현대성우쏠라이트에 감사를 표하며 꼭 좋은 결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 개요

경원산업에 뿌리를 둔 현대성우쏠라이트는 1979년 2월 설립된 차량용 및 산업용 배터리 전문 제조업체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기술 집약적인 제품의 개발과 생산을 통해 파트너에게는 신뢰를 고객에게는 만족을 주고 있다. 글로벌 시대에 맞게 다양한 해외 네트워크망을 구축했으며, 이러한 혁신의 과정을 통해 기업 성장세를 펼치고 세계로 뻗어 나가는 발판을 마련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와 함께 자동차 산업의 주요 부품인 캐스팅과 알로이 휠의 전문제조사로 현대성우캐스팅, 현대성우메탈이 현대성우그룹 내 속해있다. 현대성우그룹은 1997년 인디고레이싱팀 창단을 기점으로 현재까지 지속적인 팀 후원을 맡고 있다. 웹사이트: www.hdswsolit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