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가 ‘어쨌든 사랑하기로 했다’를 펴냈다. 가까운 사이일수록 ‘그럴 수도 있지’, ‘이해하겠지’라는 생각으로 서로에게 소홀해지거나 상처를 주는 경우가 있다. 특히 ‘우린 하나’라고 다짐했던 연인의 사랑에서 더욱 꼬임이 많아지기도 한다. 사랑은 시작할 때에는 두 사람이 한마음으로 시작하지만, 자기 욕구와 소망이 상대에게 너무 집중되고 집착이 시작되면서 갈등의 골이 깊어진다. 결국 끝이 안 좋은 이별을 맞거나 심각한 애증의 관계를 반복하기도 한다. 이렇게 아픈 사랑이 아닌 건강한 사랑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저자...
좋은땅출판사가 ‘한글과 우리말 풀이’를 펴냈다. 이 책은 한글이 생긴 원리와 근원을 살펴 우리말의 뿌리를 찾아 풀이했다. 현재 교육되고 있는 우리말 문법의 잘못된 점은 동사 형용사로 구분한 것에 있으며 잘못된 것을 억지로 맞추려고 하다 보니 끼워 맞추기식 문법으로 변형되었음을 이야기한다. 또한 현재의 우리말 문법은 영어의 문법식으로 끼워 맞춘 풀이를 하였으니 새롭게 우리말법의 특성을 살려 살펴야 함을 전하며 우리말을 풀이했다. 저자는 우리말의 뿌리를 풀이하고 그 뿌리를 살피다 보면 모든 말은 소리에서 받은 느낌에서 생겨난 ...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대표 권선복)가 ‘리콴유가 전하는 이중언어 교육 이야기’(원제: My Lifelong Challenge: Singapore’s Bilingual Journey)(지은이: 리콴유, 역자: 송바우나)를 펴냈다. ‘리콴유가 전하는 이중언어 교육 이야기’는 싱가포르의 국부, 리콴유 전 싱가포르 총리가 직접 들려주는 싱가포르 건국 과정 속 언어 교육 정책과 변화, 목표와 결과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 책은 리콴유 전 총리가 자신의 개인적 경험의 도움을 받아 언어 교육에 대해 깊은 지식을 쌓아 나가며 목표를 위해 능수...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은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맥(M.A.C) 코리아가 ‘맥 비바글램 캠페인’ 모금액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한 금액으로 예술작품을 구매하는 ‘2020년 청년예술청 작품구매사업’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4월 코로나19로 전시 등이 취소되어 어려움을 겪는 문화예술계를 대상으로 진행한 맥 코리아의 사회공헌 캠페인 기부금으로 진행됐다. 기존에 공공기관이 추진한 지원사업이 예술작품의 창작·제작을 지원하는 과정으로 설계됐던 것과 달리, 민간기업의 재원을 통해 작품을 구입해 예술가가 수입을 보장받을 수 있...
문화예술 기업들이 예술인의 활동을 보장하며 지역 단위 문화예술 시장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형태의 무인·비대면 예술인 홍보 및 판매 시스템 구축을 위해 협업하고 있다. 오디오가이, 웍스994,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는 각 기업의 전문분야 업무를 중심으로 ‘2020년 포스트 코로나 대응 사회적경제 임팩트 확장 지원사업’을 통해 ‘문화활력소’라는 플랫폼을 구축해 예술인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QR코드 예술시장 ‘문화활력소’는 비대면 환경에 대응하고자 만들어진 시스템이다. 지역 단위 공유 공간에 QR코드가 담긴 상품 포스터가 비치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