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크래프트, 최고재무책임자에 토드 윗벡 임명

  • 기사등록일 : 2019-12-14



키드크래프트(KidKraft)가 재무 및 기업 발전 분야에 30여년간의 경험을 가진 경륜 있는 토드 윗벡(Todd Whitbeck)을 최고재무책임자(CFO)로 임명했고 이는 즉시 유효하다고 28일 발표했다.

윗벡은 키드크래프트를 소유하고 있는 사모형 투자 회사인 미드오션 파트너스(MidOcean Partners)에서 성공적으로 일한 것을 비롯해 공공 및 개인 기업에서 쌓은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재무 전문지식과 사업 운영 역량에서 입증된 실적을 갖고 있다. 그는 키드크래프트가 완구 및 아동용품 산업 분야에서 50년 동안 축적한 유산을 바탕으로 회사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사업을 국제적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글로벌 재무 운영을 관리 감독하며 회사 최고경영자(CEO)와 긴밀히 협조하게 된다. 윗벡은 제프 워커(Geoff Walker) CEO에게 업무를 직접 보고하게 된다.
 
키드크래프트의 제프 워커 CEO는 “토드 윗벡은 경륜 있는 재무 경영인으로서 그의 지도력은 키드크래프트의 성장 전략을 추진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그의 파트너십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 회사 경영 팀의 핵심 임원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토드 윗벡은 “제프 워커 및 키드크래프트의 팀과 함께 일하고 나의 과거 경험을 활용하여 회사의 성장을 지원하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다년간 여러 산업 분야에서 근무한 후 미래 세대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고취하는 회사에서 일하게 되어 새로운 원기가 솟아난다”고 말했다.
 
윗벡은 가장 최근에 급성장하고 있는 미국 지역 및 전국 규모 크래프트 맥주(craft beer) 생산업체들의 공동 사업체인 캐나키(CANarchy)의 사업 개발, 판매, 마케팅 및 관리 기능 담당 CFO겸 총괄로 근무했다. 그 이전에 그는 워터 픽(Water Pik, Inc.)의 CFO 겸 사업 개발 담당 총괄부사장으로 근무하면서 회사의 매각을 주도하여 성공으로 이끌었고 합병 회사의 통합을 주도했다. 그는 JP에너지(JP Energy)와 시어즈 홀딩스 코퍼레이션(Sears Holdings Corporation, SHC)의 내구 소비재 사업 부문 및 오프몰 소매 판매 포맷(off-mall retail selling format) 담당과 컴프USA(CompUSA)에서 CFO를 역임했으며, 컴프USA에서는 회사가 성장하고 인수됨에 따라 다양한 재무 관련 역할을 수행하여 CFO로 승진했다. 현재 그는 터프츠 헬스플랜(Tufts Health Plan) 이사회 이사이다.
 
아동용 완구와 가구 디자인 및 개발 분야 선도 기업인 키드크래프트는 고품질 제품을 통해 상상력을 자극하는 놀이 경험에 역점을 두고 있다. 회사의 혁신적 포트폴리오는 인형의 집, 놀이 주방, 옥외 놀이 기구, 어린이용 가구, 목제 인형, 자동차 등 휴가 기간에 다양한 놀이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회사는 소비자 및 비즈니스 서비스 부문에 주력하는 최고의 미들 마켓 사모형 투자 회사인 미드오션 파트너스(미드오션)가 2015년 7월에 인수했다.

키드크래프트(KidKraft, Inc.) 개요

키드크래프트는 ‘상상을 위해 만든(MADE FOR MAKE BELIEVE)’ 완구라는 모토를 기치로 내걸어 수많은 상을 받은 바 있는 글로벌 완구업체다. 인형의 집, 부엌, 야외, 자동차, 장난감 등 아이들과 관련한 모든 공간이나 사물에서 아이들이 상상력을 자극하는 놀이를 창의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관련 제품을 만드는데 주력하는 기업이다. 전통 놀이문화에 맞춰 개발되는 키드크래프트의 품질 높은 제품은 세계 90여개국 2800여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키드크래프트의 글로벌 본사는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 자리 잡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www.kidkraft.com)와 인스타그램(@kidkrafttoy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드오션 파트너스(MidOcean Partners) 개요

미드오션 파트너스는 미국 뉴욕에 기반을 둔 미들 마켓 사모형 투자 및 대안 신용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최고의 대안 자산 운용회사이다. 미드오션 프라이빗 에퀴티(MidOcean Private Equity)는 2003년 창업 이래 약 48억달러의 위탁 자본을 관리했으며 소비자 및 비즈니스 서비스 부문의 수준 높은 미들 마켓 기업체들을 대상으로 투자해 왔다. 미드오션 크레딧 파트너스(MidOcean Credit Partners)는 2009년에 출범한 이래 일련의 대안 신용 전략, 대출채권 담보부 증권(CLOs), 맞춤형 별도 관리계정 등을 통해 2019년 9월 30일 현재 약 80억달러를 관리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02800506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www.kidkraf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