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디자인 도구 미리캔버스, 신규 템플릿 ‘상세페이지’ 업데이트

  • 기사등록일 : 2020-01-26



스마트한 무료 디자인 편집도구 미리캔버스는 5일 ‘상세페이지’ 템플릿을 새롭게 업데이트했다고 6일 밝혔다.

상세페이지는 흔히 쇼핑몰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한 소개 이미지 및 문구를 간결하게 표현한 디자인의 형태로, 쇼핑몰뿐만 아닌 기업 및 단체를 소개하는 페이지의 디자인으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는 범용성 높은 디자인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상세페이지 템플릿은 총 10종으로 여행 및 생필품, 패션, 육아, 식품 등 다양한 콘셉트의 디자인을 제공한다. 또한 세로로 길게 이어지는 상세페이지 디자인 제작 특성에 맞춰 여러 장의 디자인을 한 장의 이미지로 합치는 기능도 새롭게 선보이면서 사용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미리캔버스는 매주 월요일 카드뉴스 및 유튜브썸네일, 프레젠테이션 등 주제별로 새로운 템플릿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상세페이지 템플릿도 마찬가지로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기에 많은 소상공인 및 기업 단위의 사용자들의 디자인 폭이 더욱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리캔버스는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을 매주 업데이트되는 프레젠테이션, 카드뉴스, 유튜브 썸네일, SNS 콘텐츠 등의 전문 디자이너가 제작한 고퀄리티 샘플 디자인(템플릿)을 활용하여 이미 완성된 디자인에서 사용자의 입맛에 따라 간편하게 수정만 하면 누구나 쉽고 자유롭게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는 특장점을 가진 서비스다.

현재 베타서비스 중으로 저작권 걱정없이 회원가입 후 로그인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상업적·비상업적으로 자유롭게 편집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정민 미리캔버스 담당 마케팅 매니저는 “최근 쇼핑몰 개설의 진입장벽이 낮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관심이 더해짐과 동시에 소자본으로 창업 가능한 1인 리셀러가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이번 상세페이지 업데이트는 디자인을 의뢰하는 데 발생하는 금전적인 부담과 소요되는 시간에 대한 기회비용을 낮춤과 동시에 직접 편집하는 재미까지 함께하여 성취감까지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리캔버스 서비스는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한편 미리디는 미리캔버스를 비롯하여 온라인 사진인화 서비스 스마일캣과 셀프디자인 기반 인쇄출력 서비스 비즈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 비즈하우스는 셀프 인쇄 출력 서비스로 자체 개발한 무료 디자인 편집 프로그램인 스마일캔버스를 이용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현수막, 배너, 명함 등의 인쇄 홍보물을 제작 및 주문을 할 수 있다. 스마일캣은 올해로 13주년을 맞은 탄탄한 사진인화 & 포토북 전문 서비스 브랜드로 모바일 환경에서 쉽게 사진인화 및 포토북 제작이 가능함과 동시에 만든 즉시 디지털포토북으로 포토북을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미리캔버스: www.miricanvas.com 웹사이트: www.miridi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