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유브이 라인란드 코리아, 미국 에너지 스타 프로그램 제삼자 시험소로 지정

  • 기사등록일 : 2021-04-08



티유브이 라인란드 코리아(TUV Rheinland Korea)는 경남 창원에 있는 에너지 효율 시험소가 미국 에너지 스타(ENERGY STAR®) 라벨에 대한 제삼자 시험(Third-Party Testing) 기관으로 지정됐다고 8일 밝혔다.

에너지 스타는 미국의 대표 에너지 효율 프로그램으로, 에너지 스타 라벨을 제품에 부착하려면 미국 환경보호국(EPA)에 승인된 시험소와 인증 기관에서 제품 시험과 인증을 받아야 한다.

TUV 라인란드 코리아는 이번 EPA 시험소로 지정되면서 일체형 실내 에어컨(Room Air Conditioners)에 대한 에너지 스타 시험 및 인증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앞으로 시험 대상 품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TUV 라인란드 코리아 카스텐 리네만 대표이사는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늘어나고 각국의 에너지 효율 규제도 강화하고 있다”며 “에너지 효율 대상 시험 제품 및 범위를 꾸준히 확장해 시험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UV 라인란드 코리아 에너지 효율 시험소 김상민 소장은 “2020년 신규 투자한 밸런스 룸 타입 칼로리미터를 통해 국내에서는 유일한 북미향 일체형 실내 에어컨의 효율 시험 기관으로 지정됐으며, 관련 국내 기업에 시험 시간과 비용 면에서 경쟁력 있는 시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TUV 라인란드 코리아 에너지 효율 시험소는 미국 에너지 스타 라벨뿐만 아니라 △한국인정기구(KOLAS)의 에너지 효율 분야 공인 시험소 △유럽 품질 마크 KEYMARK 인증 공인 시험소 △싱가포르 강제 에너지 라벨(MELS) △사우디아라비아 SASO 에너지 효율 시험소로도 지정돼 각국의 에너지 효율 적합성 시험 및 국제 표준에 따른 성능 시험을 할 수 있다.

시험소 규모는 1704㎡(약 515평)로, 해외 시험 인증 기관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 및 온도의 시험 범위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에어컨 △히트펌프 △히트펌프 보일러 △가정용 냉장고 △상업용 전기냉장고 △김치 냉장고 △제습기 등 여러 제품에 대해 에너지 효율 및 성능 검증 시험을 제공한다.

TUV 라인란드(TUV Rheinland) 개요

1872년에 독일에서 설립된 티유브이 라인란드(TUV Rheinland)는 독립 검사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리더다. 2020년 기준 전 세계에서 약 2만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연 매출은 약 20억유로다. 회사 소속 전문가들은 사람, 기술, 환경 등 여러 실생활 관련 분야에서 품질과 안전을 위해 독립적으로 활동한다. TUV 라인란드는 기술 장비, 제품, 서비스를 검사하고 프로젝트를 감독하며 기업 정보 보안 및 프로세스 설정에 도움을 준다. 이외에 여러 산업 분야에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TUV 라인란드는 세계 곳곳에 공인 시험소와 교육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2006년부터 유엔 글로벌 콤팩트(Global Compact) 회원 자격으로 지속 가능성과 부패 방지에 힘쓰고 있다.

TUV 라인란드 코리아(TUV Rheinland Korea) 개요

1987년 해외 인증기관으로 국내 시장에 처음 진출한 TUV 라인란드 코리아는 서울 본사와 대구·창원에 지사가 있다. 경산 태양광 시험소, 창원 에너지 효율 시험소를 운영하며 국제 표준과 여러 시험 규격에 따라 시험, 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TUV 라인란드 코리아는 국내 기업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힘쓰고 있다. 에너지 효율 시험소 소개: www.tuv.com/korea/ko/lp/products/energy-ef... 웹사이트: www.tu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