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계관포럼 이사회, 제1회 홍콩계관포럼 2022년 11월로 연기

  • 기사등록일 : 2021-05-25



홍콩계관포럼(Hong Kong Laureate Forum Limited, 약칭 HKLF) 이사회가 2021년 11월 15~20일 개최 예정이던 ‘제1회 홍콩계관포럼(이하 포럼)’을 2022년 11월로 연기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코로나19 팬데믹의 만연과 지역 및 전 세계 백신 접종 현황, 안전 여행에 대한 세계적 우려를 고려한 조치다.

대면 행사의 중요성

HKLF 이사회는 포럼의 주된 목표가 쇼 수상자(Shaw Laureates)와 젊은 과학자가 직접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해 차세대 과학자들에게 영감을 주고자 하는 것인 만큼 원칙적으로는 대면 형식으로 진행돼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하지만 현재 팬데믹 상황을 볼 때 대면 회의에 필요한 안전하고 제한 없는 국제 여행이 제때 재개될 지는 미지수다.

티모시 W 통(Timothy W. TONG) HKLF 의장(BBS, JP)은 내년에 제1회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 그는 “올해 11월 과학계 당대 리더와 차세대 유망주를 연결하는 이 세계적 수준의 학술 교류 행사를 개최하고자 했지만 팬데믹을 고려할 때 행사를 개최할 적기가 아니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 포럼은 전 세계 젊은 과학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이들이 행사에 참가하는 쇼 수상자들과 교류할 수 있는 충분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제1회 포럼이 ‘영감을 주는 지성의 만남(Meeting of Inspirational Minds)’이라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2022년 제1회 포럼이 큰 성공을 거두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향후 계획

HKLF 사무국은 행사에 참가 예정인 쇼 수상자 및 지원자 전원과 행사 파트너에게 개별 연락을 통해 행사 연기 사실을 고지하고 2022년 창립 포럼 개최일이 확정되는 즉시 모든 관계자에게 이를 통보할 계획이다.

한편 사무국은 다양한 청중을 대상으로 한 일련의 포럼 사전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사전 행사는 올 3분기부터 일정 기간 이어질 예정이다. 여기에는 저명 과학자와의 대화 시리즈와 과학 연구 전시회 등이 포함된다. 상세 내용은 HKLK 웹사이트와 공식 발표를 통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배경

‘홍콩계관포럼’은 HKLF가 주최하는 연례 과학 교류 행사다. 이 포럼은 과학 연구 분야의 당대 리더와 차세대 유망주를 연결하는 세계적 학술 교류의 장으로 발돋움한다는 비전을 그리고 있다. 또한 이 포럼은 다양한 과학 기술 분야에 대한 홍콩 및 전 세계 젊은 층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한다. HKLF는 2019년 5월 출범했으며 리자오지재단(Lee Shau Kee Foundation)의 100% 지원을 받고 있다. HKLF의 주요 파트너는 쇼프라이즈재단(The Shaw Prize Foundation)’이다. 이 재단은 연례 국제 시상식인 ‘쇼프라이즈(The Shaw Prize)’를 주관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hklaureateforum.org
페이스북: www.facebook.com/HKLaureateForum
트위터: www.twitter.com/HKLaureateForum
웨이보: www.weibo.com/hklaureateforum
링크드인: www.linkedin.com/company/hklaureateforum/ 웹사이트: hklaureateforum.org/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