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금천베이스볼파크 시설 이용 업무 협약 체결

  • 기사등록일 : 2022-01-13



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평)이 6일 금천구청, 금천구야구소프트볼협회와 금천베이스볼파크 시설 이용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기관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금천구베이스볼파크 내에 △야구 훈련 용품 보관 컨테이너 창고 사용 △금천구 야구 발전에 이익이 되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맡은 역할에 따라 협력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 김홍준 금천구야구소프트볼 협회장, 박평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이 참석했으며, 협약서 서명 및 금천구 야구발전을 위한 업무 협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금천베이스볼파크 야구장은 가산2빗물펌프장 유수지에 위치해 있으며 인조잔디, 안전 펜스 및 그물망이 설치돼 있다. 또한 야간에도 이용할 수 있도록 조명탑이 설치돼 있으며, 현재 금천리틀야구단과 동호회 야구인들이 사용하고 있다.

박평 이사장은 “야구를 사랑하는 구민의 건강과 건전한 여가 생활을 위해 앞으로보다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서 금천구 야구 발전에 꾸준히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개요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청소년독서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gfm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