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시스, 코딩 로봇 대시 엔트리 연계 교육 자료 배포

  • 기사등록일 : 2019-06-08



코딩 교육 전문 기업인 마르시스는 엔트리에서 대시(Dash)를 활용할 수 있는 <놀면서 배우는 코딩 Dash-엔트리와 함께>의 교육 자료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엔트리와 함께>는 2018년 처음 발간한 코딩 로봇 대시(Dash)의 정식 교재인 <놀면서 배우는 코딩 Dash> 시리즈의 하나로, 엔트리에서도 대시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재이다.

이번에 배포하는 교육 자료는 8차시로 구성된 <엔트리와 함께>의 PPT 강의 자료와 교사 지도안으로, 수업에서 교재를 더욱 풍성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교재에 없는 보다 복합적인 내용으로 4차시를 추가, 총 12차시로 교육 커리큘럼을 완성해 대시의 다양한 기능을 엔트리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엔트리는 블록형 프로그램 언어를 사용하여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를 배우고 가르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학습 플랫폼으로, 2019년 초등 실과교과 과정에서 의무적으로 배우게 되어 있다.

마르시스는 엔트리 플랫폼에서 20여 가지의 대시 전용 하드웨어 블록과 엔트리 기본 블록 조합을 통해 더욱 다양한 코딩이 가능하고, 대시 전용 엔트리 동글 개발 이후 엔트리에서 대시를 활용할 수 있는 교육 자료 개발 요청 문의가 많았다며, 이번 대시 엔트리 교육 자료 배포는 더 많은 사람들이 엔트리에서 대시를 더 효과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시 엔트리 교육 자료인 <놀면서 배우는 코딩 Dash 엔트리와 함께>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코딩 교육 플랫폼인 클레버메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마르시스 개요

마르시스는 최고의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1998년 시작되었다. 도전적인 벤처정신과 끊임없는 기술혁신을 통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5년부터 Ozobot과 Dash 론칭을 시작으로 새롭게 교육 콘텐츠 및 유통 분야로 사업을 확장했다. 모든 사람들이 마르시스의 제품을 통해 배움을 얻고 그 과정 속에서 기쁨과 배움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한다. 마르시스가 추구하는 가치가 아이들의 미래를 만드는 코딩 교육과 창의력 교육의 밑거름이 될 수 있다고 믿으며 마르시스의 교육 사업을 발판으로 한국 아이들의 창의력, 사고력, 문제 해결 능력 함양을 지향한다. 클레버메이트: clevermat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