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운드, 초소형 오디오 모듈로 더 작고 스마트한 히어러블의 새 물결 주도

  • 기사등록일 : 2022-08-05



히어러블·웨어러블용 MEMS(Micro-Electro-Mechanical Systems, 미세 전자 기계 시스템) 라우드 스피커의 선도적 공급업체인 유사운드(USound)가 TWS(무선 이어폰) 및 OTC(일반의약품) 보청기의 성능 개선을 위한 오디오 모듈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모듈 디자인에는 소음 체임버, 파이프 등 완성된 음향 디자인 부분과 물리적인 주파수 크로스오버 기술을 적용했다. 이 모듈은 보청기와 TWS 에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제조업체들은 환기구의 크기를 변경해 모듈을 이어폰에 쉽게 통합하는 것으로 색다른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다.

모듈은 양방향 오디오 시스템 및 풀레인지 초소형 오디오 모듈 두 가지 버전으로 나뉜다. 양방향 오디오 시스템은 유사운드 코나마라(Conamara) 시리즈의 MEMS 스피커를 고음 재생용 스피커(tweeter)로, 전기 역학 스피커를 우퍼로 사용한다. 이 조합은 재생 시간을 늘리고 음질과 기능을 강화한다.

앤드리아 루스코니(Andrea Rusconi) 유사운드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히어러블 제조업체들은 배터리 수명을 늘리고 오디오 품질을 개선해 보다 인체공학적이고 편안한 히어러블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이 모듈을 사용하면 보청기와 TWS의 폼팩터는 크게 줄어들고 성능은 시장 표준을 능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사운드는 AT&S뿐 아니라 오디오 모듈 개발을 위해 중국 혁신 기업인 럭스셰어-ICT(Luxshare-ICT)와 협력하고 있으며 이번 분기 초에 TWS 시제품을 공동 개발했다. 유사운드 가니메데(Ganymede) 시리즈의 MEMS 스피커를 성공적으로 통합한 이 시제품은 TWS 제작을 위한 청사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유사운드(USound) 개요

오디오 기업 유사운드는 300건 이상의 특허를 출원한 MEMS 기술을 기반으로 고성능 실리콘 스피커와 고품질 사운드 솔루션을 제공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그라츠, 빈, 샌프란시스코, 선전에 사무소를 둔 유사운드는 고객사가 MEMS 스피커를 적용해 스마트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usound.com) 참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www.usound.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